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후기, 거절 대안 (무직자 모바일 300만원 즉시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무직자도 대출이 모바일로 즉시 가능한 통신사 대출상품입니다. 농협 비상금대출 계좌, 기간, 이율, 상환 방법, 신청방법과 후기 등을 포함해 농협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보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후기, 거절 대안 (무직자 모바일 300만원 즉시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뱅크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통신사 대출입니다. 만약 SKT, LG U플러스, KT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일단 자격이 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알뜰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자격이 될 수 없습니다.

     

    통신사 대출은 소득을 보지 않고 통신 3사(SKT, LG U플러스, KT)에서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등급을 정한 통신등급을 기준으로 심사를 합니다. 이 등급이 최하 9등급 비상금 대출로 저신용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NH 올원 비상금대출은 농협은행 어플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직업이 없는 무직자라도 모바일 핸드폰만 있으면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 신청이 가능하고 즉시 대출이 시행되는 상품입니다.

     

    그런데 농협 비상금대출은 NH농협은행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농협 올원 어플을 깔고 전 비상금대출 계좌를 위해서 NH농협은행 계좌를 만드셔야 합니다.

     

    요즘은 은행을 가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핸드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니 비대면 계좌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단 모바일로 만든 비대면 계좌는 일반적으로 출금한도가 제한되어 있어 출금한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NH농협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한도를 풀어달라고 신청해야 합니다.

     

    그럼 농협 비상금대출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대출 자격  만 19이상 내국인으로 SKT, KT, LG U플러스 3개 통신사 중 한 곳을 이용하는 고객
    대출 한도  최소 50만원 ~ 최고 300만원
    대출 금리  최저 연 5.47%(2022.06.14 기준)
    대출 기간  3년

    대출 자격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직업과 소득 상관없이 나이가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알뜰 통신사를 제외한 SKT, KT, LG U플러스 3개 통신사 중 한 곳을 이용하는 고객이어야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NH농협은행의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통신요금의 연체만 없다면 통신 등급 9등급 이내가 될 가능성이 크고 이러한 경우에 신청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소득이 아닌 통신 등급을 보기 때문에 주부나 대학생, 그리고 정기적인 수입이 없는 무직자인 분들도 핸드폰 인증으로 복잡한 서류제출이 자동으로 되며 모바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무직자 분들 급한 돈이 필요할 때 그동안 은행을 쉽게 이용하기도 힘들었고 지인들한테 빌리자니 그것 또한 눈치가 보이고 마음이 불편합니다. 이럴 때 정말 필요한 비상금을 급할 때 즉시 대출하는 상품은 아주 유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통신등급이 미산출된 고객은 농협은행의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가 이루어져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한도는 최소 50만 원부터 가능하며 최대 300만 원까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상환능력, 부채현황, 통신등급 신용도에 따라 대출 한도는 달라집니다.

    대출 기한

    대출 기한은 최대 3년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거치기간은 없으며 중도에 상환하더라도 상환 해약금 부담이 없습니다.

    대출 금리

    대출 상품의 금리는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자가 조금이라도 싼 것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 올원 비상금대출의 금리는 2022년 6월 14일 현재 최저 5.47%인데 개인마다 차등 적용되며 우대금리 적용 시 최고 1.0%를 깎아줍니다.

     

    만약 NH채움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0.2% 더 깎아주고 여기에 통신 등급이 1~3 등급으로 우수하다면 0.5%를 우대금리 쿠폰 적용할 경우 0.3% 더 낮춰줍니다.

    상환 방법

    상환방법은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나누어 동일한 금액으로 갚아나가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타 은행 비상금대출이 마이너스통장 방식이 대부분인데 농협 비상금대출은 다르다는점을 꼭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이자는 대출을 처음 받은 날짜를 이자 이체 일자로 정해져서 자동이체로 납부하게 됩니다. 물론 계좌에 금액이 부족하면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니 계좌의 잔액을 항상 체크하셔야겠습니다. 만약 이자를 제때 내지 않아 지연될 경우에는 지연배상금을 부과하게 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올원 비상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NH농협 어플을 사용하고 계시는 핸드폰에 앱스토어에서 올원 뱅크(All One Bank)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

     

    만약 NH농협 입출금 계좌가 아직 없으신 분이라면 계좌 개설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NH농협 입출금 계좌 비대면 개설방법

    신분증만 있으면 스마트폰에서 NH농협 입출금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이 5분도 채 걸리지 않고 개설이 가능합니다.

     

    1.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올원 뱅크 앱을 실행해줍니다.

     

    2. 앱을 실행하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가로로 선 세 개(한자 석삼 모양)가 있습니다. 이것이 전체 메뉴로 들어가는 곳입니다. 이것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3. 이곳으로 들어가면 금융, 자산관리, NH금융 그룹, 상품, 결제, 외환, 공과금, 라이프 등의 메뉴가 한 화면에 모두 보입니다. 이 중에서 ‘상품’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4. ‘상품’으로 들어가면 왼쪽 처음 메뉴가 ‘입출금 계좌 개설’입니다.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5. 이곳에는 입출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입출금 계좌 종류가 여러 가지 나옵니다. 예를 들어 ‘NH 페이 모아 통장’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 제로 페이 쓰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입출금 통장입니다.

     

    ‘NH주거래 우대통장’ 같은 경우에는 금융 수수료가 면제되고 우대금리까지 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만 34세 이하의 청년들이라면 ‘NH1934 우대통장’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연 이율이 무려 3%입니다.

     

    6. 이 중에서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입출금 통장 종류를 클릭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통장을 개설하시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계좌 개설을 위해서 신분증을 촬영하는데 빛 반사가 없는 곳에서 신분증 배경을 검은색으로 하면 스마트폰이 신분증 인식을 잘합니다.

    올원뱅크 이체한도 올리는 방법

    입출금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경우 1일 이체한도가 백만 원으로 제한이 되어 사실 비상금 대출을 백만 원보다 많이 받아 급하게 출금해야 할 경우에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한도 계좌일 경우에는 은행에 내방하여 공과금이나 인터넷, 통신요금 등 개인 명의로 된 요금을 계좌이체 신청할 경우 한도를 풀어줍니다.

     

    그런데 이때 한도를 풀어줘도 한도가 많아야 3백만 원에서 5백만 원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1일 한도를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가능한 올원 패스를 이용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올원패스(All One Pass)는 올원 뱅크 전용 보안매체입니다.

     

    올원패스를 이용하면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한 고객에게 오픈뱅킹 서비스에 대해서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줍니다.

     

    1. 올원뱅크 어플에서 오른쪽 상단의 줄 세 개를 클릭하고 들어가 맨 상단에 가로로 있는 메뉴 중 ‘인증/보안’을 선택합니다.

     

    2. 올원 PASS(보안매체) 아래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첫 번째 ‘발급/재발급’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3. ‘올원 PASS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하고 NH농협 입출금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4. 신분증을 등록합니다.

     

    5. 올원 패스에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 줍니다. 잊어버리지 않을 본인이 기억하기 좋은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그래도 잊어버릴 수 있으니 메모지나 노트에 적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이제 올원 뱅크 이 체 한 도 이 완료되었습니다.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농협계좌도 개설하고 이체한도도 늘렸으니 이제 농협 비상금대출을 신청해 보겠습니다. 

     

    NH스마트뱅킹(안드로이드)

     

    NH스마트뱅킹(아이폰)

     

    대출 신청은 평일 주말 공휴일 모두 새벽 12시 30분부터 자정 12시까지(00:30~24:00) 가능합니다.

     

    1. 올원 뱅크 어플을 실행해줍니다.

     

    2. 오른쪽 상단의 세로줄 세 개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3. 이 중에서 ‘금융상품몰’ 메뉴로 들어가 '농협은행'을 선택합니다.

     

    4. ‘금융상품몰’에서 ‘대출’ 메뉴를 찾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5. ‘대출’ 메뉴로 들어가면 올원 뱅크 어플로 신청이 가능한 다양한 대출상품이 한눈에 보입니다. 첫 번째에 있는 ‘올원 비상금 대출’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6. 이곳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서류제출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한도 조회가 되며 승이도 금방 이루어져 대출 실행까지 이루어집니다.

     

    만약 대출 관련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NH농협은행 홈페이지나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1661-3000, 1522-3000)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후기

    농협 비상금대출의 자격조건에서 통신 등급 9등급 이내라고 하지만 막상 신청하면 거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연체가 있거나 대출금이 많을 경우 신용등급이 낮을 확률이 급니다. 연체가 있다면 이를 해결하고 다시 신청을 하면 승인될 확률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통신 등급도 중요하지만 이 통신 등급이 신용등급과 전혀 무관하지는 않습니다. 신용등급이 어느 정도 있어야 사실 승인될 확률이 큽니다. 신용등급이 못해도 6등급은 되어야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직자라도 평소에 연체관리만 잘하고 대출이 과도하게 많지만 않다면 신용등급 6등급은 충분히 나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1 금융권 대출이라서 이자도 정말 비싸지 않고 또한 2 금융권을 이용하는 것보다 신용등급을 많이 낮추지는 않습니다. 물론 대출을 받으면 신용점수는 조금 낮아지기는 합니다. 이점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시 한도 계좌를 풀기 위해 은행에 한 번은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지만 평소에 100만 원 이하로 쓰신다면 한도 계좌로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대안

    통신 등급 9등급 이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서 신청했는데 거절이 되면 정말 속상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신용등급 6등급은 되어야 안전하게 승인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곳에서 거절이 되었다고 모든 금융사에서 거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은 1 금융권에서 신청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금융권에서 모두 거절 되었을 경우나 한도가 더 필요하신 경우 2 금융권을 알아보아도 늦지 않습니다. 1 금융권과 2 금융권은 이자율 차이가 크기 때문에 좀 번거롭더라도 꼭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가 금융기관 연체대출금을 가지고 있거나 통신사 대출이기 때문에 통신요금이 연체될 경우에도 거절되는 경우가 많으니 연체된 대출을 먼저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연체를 해결되었다고 즉시 대출신청이 바로 승인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 거절될 수 있으니 3~6개월을 기다리신 후 다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포스팅은 농협을 포함한 타 금융기관의 여러 비상금대출 상품과 승인이 잘 나는 소액대출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대안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 12 (300만원 모바일 즉시대출, 통신사 대출)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이 요즘 많이 있습니다. 그것도 비대면 모바일로 터치 몇 번이면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 무직자 300만원 대출이 가능한 통신사 대출이 쉬운 곳도 같이 소개해 드리겠

    sosohanlifetip.tistory.com

    통신비가 연체되어 비상금대출을 받기 어려우시다면 아래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신 연체자 대출 진짜 가능한 곳 "휴대폰 미납 대출 핵심사항!"

    요즘에는 통신 요금이 연체만 안되어도 대출 신용등급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여기서는 통신 연체자 대출(휴대폰 미납 대출)을 받기 위해서 대출 전과 대출 시 꼭 확인이 필요한 핵심사항을 짚

    sosohanlifetip.tistory.com

    마무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한 대출조건과 후기 및 거절 대안을 포함해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도 알려드렸습니다. 이용하시는데 도움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