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통신 연체자 대출 진짜 가능한 곳 "휴대폰 미납 대출 핵심사항!"

요즘에는 통신 요금이 연체만 안되어도 대출 신용등급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여기서는 통신 연체자 대출(휴대폰 미납 대출)을 받기 위해서 대출 전과 대출 시 꼭 확인이 필요한 핵심사항을 짚어드리며 단기 연체자와 장기 연체자에게 맞는 통신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보기

목 차


     

    통신 연체자 대출 진짜 가능한 곳 "휴대폰 미납 대출 핵심사항!"

    통신 연체자 대출 전 확인사항

    통신 연체 기간 확인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면 연체 기간에 따라 불이익이 발생하며 신용점수에도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먼저 이러한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내가 통신 요금을 연체한 기간 얼마나 되며 정확히 어떠한 금액을 연체 했는지 정활하게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통신비 연체 기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연체 기간을 직접 문의를 해도 되며 '신용정보공동관리서비스' 사이트에 들어가 '본인신용정보'를 클릭해서 조회하면 모든 통신사의 사업자별로 휴대폰 요금미납과 연체금액을 한 번에 팍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 신용정보를 조회한다고 해서 개인의 신용에 불이익을 주는 일은 전혀 없으므로 편하게 조회하시면 됩니다. 조회를 하려면 아이핀, 범용공인인증서, 본인명의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미납 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아래는 통신요금 연체 기간에 따라 통신사에서 주게되는 고객의 불이익이니데요. 아래 내용은 통신사와 고객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1단계 → 1개월 통신 요금 연체 : 휴대폰 미납이 한달이 되었다면 기존과 다름없이 핸드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소액결제의 연체는 한달만 미납되어도 발신정지가 바로 됩니다.

     

     2단계  2~3개월 이상 통신 요금 연체 : 핸드폰 수신은 가능하지만 발신이 불가능합니다.

     

     3단계   3.5개월 이상 통신 요금 연체 : 휴대폰 미납이 3달 반 이상이 되었다면 수신과 발신이 모두 정지되며 미납 요금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단기 연체자로 등록됩니다.

     

     4단계   5개월 이상 통신 요금 연체 : 핸드폰 번호까지 사라지는 직권해지가 되며 납부하지 못한 금액에는 연 2%의 높은 가산율이 적용되어 납부해야할 가산금은 빠르게 증가합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신용등급 여부

    휴대폰 요금 미납은 신용등급에 영향이 있을까요?

     

    2015년까지만 해도 SK텔레콤의 경우 100만원을 초과하는 1년 이상 미납 고객에 대해서 채무불이행 정보를 등록해 왔지만 KT난 LG유플러스는 장기체납 고객이라 하더라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는 채무불이행 정보는 등록하지 않았으며 현제 SK텔레콤도 더이상 채무불이행 등록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금융감독원은 휴대폰 요금이 연체되었다해도 개인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다는게 기본 입장이지만 30일 이상 30만원 이상의 요금이 미납되었다면 단기 연체자로 등록되며 이런경우 신용등급은 보통 3~4등급씩 하락할 수 있습니다.

     

    100만원 이상의 요금을 90일(3개월) 이상 연체하게 되면 장기 연체자로 등록되고 더 큰 폭으로 신용등급이 하락합니다. 또한 한번 연체자 등록이 되면 연체금을 상환해도 단기 연체는 1년동안, 단기 연체 2건 이상은 3년동안, 장기 연체는 무려 5년동안 금융권에서 정보를 공유해 신용평가에 활용하게 됩니다.

     

    또 한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통신 연체는 단 한번만 발생해도 해당 금융회사에 기록이 남아 타 금융회사와 정보를 공유하지는 않지만 해당 금융회사에서의 대출이나 대출 만기 연장에 등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변제순서

    휴대폰 요금 미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통신비 연체 요금 미납이 5개월 이상 된다면 통신사 대부분이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없애는 직권해지를 취하게 되는데 직권 해지가 되었더라도 미납 요금이 30만원 미만이라면 신용등급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휴대폰 요금 중 신용점수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바로 소액결제와 핸드폰 단말기 요금입니다. 소액결제는 연체가 되는 즉시 월 3~5%의 연체료가 부과되며 직권해지가 된 후에는 연체 금액에 따라 통신 요금 미납에 대한 정보는 신용평가사에 등록될 수 있으나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 미납 요금에 대한 정보는 반드시 서울보증보험회사로 이관이 됩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통신 요금 미납이 장기간 연체되어도 요금이 30만원 미만이라면 신용점수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단, 연체가 된다면 요금 연체정보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 등록이 되어 국내 어느 통신사에서도 휴대폰을 본인명의로 다시 개통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때 선불폰 개통은 휴대폰 요금 미납과 상관이 없이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통신 연체자 대출을 받으려면 본인인증이 필요할 수 있는데 이때는 선불폰 개통을 통해 휴대폰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신 요금이 장기간 밀려있는데 통신사가 가만 있지는 않습니다. 통신사는 통신요금을 회수하기 위해서 채권추심회사에 정보를 넘겨 추심만 전문으로 하는 회사에서는 고객에게 연체된 통신요금을 독촉하게 됩니다. 

     

    그런데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이 미납된다면 이 기록은 서울보증보험회사로 이관되어 연체기록에 등재 되고 연체기록이 그대로 남게 되어 신용점수가 하락으로 저신용자가 됩니다. 이는 서울보증보험이 단말기 요금에 대한 보증을 서주기 때문에 고객의 미납된 단말기 요금을 서울보증에서 통신사에 대신 갚아주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고객이 단말기 할부금을 완납했다 하더라도 5년간 연체이력을 금융사에서 공유하기 때문에 신용상의 문제가 계속되어 대출을 받을 때도 대출상품의 종류와 이자등이 크게 차이가 있어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휴대폰 요금 중 통신비 미납 요금은 30만원 미만이라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을뿐만아니라 통신비 연체 정보는 상환되는 즉시 사라집니다.

     

    그러나 소액결제와 단말기 할부금 미납요금은 상환되었더라도 그 기록이 5년간 남아있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가장 큰 영향을 줍니다.

     

    이로인해 대출을 받을 때도 불이익이 따르기 때문에 평소 이 두 요금은 연체가 되지 않도록 잘 관리하셔야 하며 연체가 되어 통신 연체자 대출을 받게 되신다면 소액결제와 단말기 할부금부터 먼저 상환을 하셔야합니다. 

    휴대폰 미납 요금 분할 납부

    휴대폰 미납 요금 분할 납부로 신용등급 하락을 막는다!

     

    서울보증보험에 연체이력이 등재되기 전에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연락을 먼저 하셔도 됩니다. 이때 미납 요금을 모두 납부하면 좋겠지만 그렇 사정이 안된다면 분할납부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분할납부도 안되어 연체이력이 서울보증보험에 등재된다면 신용등급이 많이 하락해서 대출을 받는다고 해도 대출 조건이 나빠져서 대출 한도가 적어지는 것은 물론이며 대출 이율도 많이 높아지게 됩니다.

    통신 연체자 대출 시 고려사항

    휴대폰 미납 대출를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마 대부분 장기 연체로 신용등급이 많이 떨어진 상태일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출을 받는 다는 것은 사실 매우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대출 자체가 어렵습니다. 대출을 받더라도 조건은 매우 안좋으며 이율은 매우 높고 그에 따라 이자 상환이 어려워 연체할 가능성 또한 매우 높기 때문에 몇가지를 꼭 체크한 후 대출을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월 상환이자 계산

    현재 통신 연체로 인해서 높은 이자를 부담하고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출 상품의 이율을 보고 매월 갚아야하는 이자는 얼마인지 잘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대출 상품을 보고 대출을 받기 전에 과연 높은 이율의 이자를 앞으로 잘 갚아 나갈 수 있는지 반드시 정확한 금액을 확인하셔야만 합니다. 

    월 생활비 계산

    대출을 받아 휴대폰 납부금을 상환하고 남은 금액으로 한달동안 생활이 가능한지 생활비도 따져보아야 합니다. 대출금에서 상환금액을 제하고 남은 돈으로 생활이 턱없이 부족하여 또다시 연체를 하게되면 처음부터 대출을 받지 않는 것이 더 나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상환 계획을 먼저 세울 것

    휴대폰 미납금을 상환을 위해 대출을 받은 것이라면 휴대폰 미납금을 갚고 대출 상환을 어떻게 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신 후에 대출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소득이 있다면 소득과 대출을 받은 돈으로 생활비도 충당하고 대출금도 상환이 가능한지 먼저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득이 없으시다면 아마 빠듯한 형편으로 생활이 마져 어려워 대출 상환이 많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통신 연체자 대출(휴대폰 미납 대출) 가능한 곳

    통신 연체자 제 1, 2금융권 대출

    통신 연체자 대출(휴대폰 미납 대출)을 제 1, 2금융권에서 받기 위해서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소액결제와 휴대폰 단말기 요금이 미납되면 안됩니다. 

     

    소액결제나 단말기 미납이 없고 통신비 미납액도 만약 아직 30만원 이상 3개월 이상의 단기, 장기 연체자가 아니라면 비상금 대출을 받아 통신비를 상환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 12 (300만원 모바일 즉시대출, 통신사 대출)

    무직자 비상금대출 쉬운곳이 요즘 많이 있습니다. 그것도 비대면 모바일로 터치 몇 번이면 무직자 모바일 즉시대출, 무직자 300만원 대출이 가능한 통신사 대출이 쉬운 곳도 같이 소개해 드리겠

    sosohanlifetip.tistory.com

    그러나 일단 단기 연체자 이상으로 등록이 되었다면 제 1금융권과 제 2금융권에서는 대출이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가 아니라면 이자도 법정금리 24%를 넘어 턱없이 비싸고 다른 문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전혀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P2P 연체자 대출 8퍼센트 신용대출

    대출 자격 만 20세 내국인, 4대 보험 가입 또는 프리랜서 6개월 이상, 신용평점 KCB 535이상
    대출 한도 최대 5천 만원
    대출 금리 연 20% 이내
    대출 기간 최대 36개월
    상환 방법 원금 균등 상환
    취급수수료 플랫폼 이용료 연 1.5%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통신 연체 상태가 단기 연체자 이상으로 등록된 상황인데 위에 소개한 비상금 대출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P2P 업체 중 8퍼센트의 개인신용 대출로 개인별 차등 적용되는 금리와 한도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8퍼센트는 대부업체보다 대출이자가 조금 싼편이기 때문에 이곳에서도 대출이 어려운 장기연체자 대출은 그 다음 단계인 대부업체에서 알아보셔야 합니다.

     

    8퍼센트 개인신용 대출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만 20세 이상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이나 프리랜서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만 대출 자격이 됩니다. 신용점수도 KCB(올크레딧) 535점 이상으로 현재 연체대출금이나 불건전한 대출이 없어야만 합니다.

     

    대출은 최대 5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기간도 최대 3년까지 이용이 가능한데요. 대출은 원금을 매월 균등하게 상환해야만 합니다. 중도에 상환하더라도 수수료는 없지만 매월 이자와 함께 플랫폼 이용료는 1.5%를 납부해야 합니다.

     

    금리는 최소 7.40%에서 많게는 18.40%의 고정금리를 적요하고 있는데요. 연체를 할 경우에는 연 3%가 가산되기 때문에 연체가 되지 않도록 대출 상환에 대한 자금관리를 잘 해야만 합니다.

     

    대출을 받으려면 신분증과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애플론 통신 연체 대출

    대출 자격 휴대폰 요금 미납, 서울 보증보험 연체자
    대출 한도 최소 100만원 ~ 최대 1천 만원
    대출 금리 연 20% 이내
    대출 기간 최소 1개월~ 최대 60개월
    상환 방법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취급수수료 없음

    서울보증보험 연체 대출로도 가능하고 휴대폰 미납 대출로도 가장 많이 알려진 상품인 애플론 통신 연체 대출을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등록된 대부업체인 애플대부중개의 애플론 통신 연체 대출은 말 그대로 휴대폰 정지 대출을 원하는 분들 특히 휴대폰 단말기 미납으로 서울보증보험에 연체 기록이 넘어간 분들에게 꼭 필요한 보증보험 연체자 대출입니다.

     

    현재 애플론 통신 연체 대출은 최서 1백만원 부터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출 이율은 연 20% 이내로 이율은 개인의 신용 등급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상환은 이자뿐만아니라 원금도 같이 갚아 나가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이며 원리금상환을 제대로 갚지 못한다면 약정금리에 연 3%의 연체이자율이 적용되어 부담이 더 증가하기 때문에 반드시 상환계획을 잘 세워서 매월 갚아야하는 금액이 얼마인지 잘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용 할 수 있는 대출 기간은 최소 한달에서 길게는 5년까지도 이용이 가능하며 중도에 상환을 하여도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높은 이자인만큼 형편이 되는대로 빨리 갚아 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도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으니 아래로 들어가 안심하고 대출 가능한 한도와 차등 적용되는 이자를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데이론대부중개 통신연체자 대출

    대출 자격 통신연체, 서울보증보험 연체자
    대출 한도 최소 100만원 ~ 최대 1천 만원
    대출 금리 연 20% 이내 (차등적용)
    대출 기간 최소 1개월~ 최대 60개월
    상환 방법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취급수수료 없음

    통신 연체자 대출을 취급하는 또다른 대부중개 업체는 '원데이론대부중개 통신연체대출'입니다. 통신업체와 서울보증보험에 연체자를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사대보험 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도, 현재 신용불량 상태라도 대출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 소액대출부터 시작해서 최고 1천만원까지 빌릴 수 있고요. 대출 금리는 법정최고 금리인 20%이며 개인의 상황에 따라 차등적용이 됩니다. 연체금리는 약정금리의 +3%이며 연체이율을 포함해 법정 최고 연 20%까지는 넘지 않습니다. 기존 금리에 연체이자를 합해도 법정 최고금리 20%를 넘으면 불법이기 때문에 만약 20%를 초과해 요구하는 업체가 있다면 아무리 돈이 급해도 반드시 걸러주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법으로 갚아나갈 수 있으며 취급수수료는 따로 없습니다. 

     

    IT 전당포 통신 연체자 대출

    핸드폰 연체 대출로 대부업체마저 대출이 어렵게 되었다면 실물을 담보로 소액을 대출 받을 수 있는 IT 전당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당장 신용점수는 낮고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은 없지만 돈이 될만한 IT 기기를 가지고 있다면 통신연체자 급전으로 아이티 전당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과거에는 많은 사람들이 급전이 필요할 때 전당포에 금반지나 고급시계를 가지고 가서 돈을 융통하였는데요.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 아이팟 등  IT 기기를 주 품목으로 다루는 IT 전당포를 이용되고 있습니다.

    IT 전당포 이용 시 주의사항

    ▶ 자필로 계약서를 작성 후 잘 보관합니다.

    ▶ 법정 최고금리 연 24% 이내인지 확인합니다.

    정식으로 대부업체에 등록된 곳인지 확인합니다.

     

    IT 전당포도 일반 대부업체와 마찬가지로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한국대부금융협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식 등록 업체를 일용해야 불법 수수료나 고금리를 착취하지 않기 때문에 믿고 소중한 물건을 맡길 수 있습니다. 

     

    IT 전당포라고 해서 꼭 아이티 품목만 취급하는 것은 아닙니다. 귀금속이나 명품 등 돈이 되는 것은 모두 취급하며 도매가격의 80%로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당장 소액대출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유용할 수 있고 대출 기록이 남아있지 않기 때문에 신용에도 크게 영향을 주지 않아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미납 요금 채무조정

    일상에서 휴대폰은 생활필수품임에도 불구하고 요금이 6개월만 미납 연체되어도 전혀 사용할 수 없는 것은 물론이며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주어 큰 불이익을 받게 되는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휴대폰 요금 연체자를 대상으로 채무조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으니 통신 연체자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 채무조정 자격이 된다면 최장 5개월간 연체금을 분납할 수 있는 채무조정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통신채무 중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에 대해서는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채무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었으나 처음에 채무조정이 불가능했던 휴대전화 미납 요금과 소액결제대금도 채무조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휴대폰 미납 요금 채무조정 자격

    휴대폰 요금 미납에 의한 통신채무에 대해 채무조정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개인워크아웃)을 받는 사람 중 통신요금 연체금액이 100만원 미만인 연체자(직권해지자)입니다.

    휴대폰 미납 요금 채무조정 절차

    1. 신복위 채무조정 확정자가 채무조정 이행확인서를 발급받습니다.

    - 채무조정 이행확인서는 방문(신복위 전국 지부), 전화(신복위 상담센터 1600-5500), 온라인(신복위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등 방법으로 발급 가능합니다.

     

    2. 채무조정 이행확인서를 통신사에 제출합니다.

    - 신용회복위원에서 발급받은 채무조정 이행확인서는 개별 통신사나 신용정보회사(추심담당업체) 모두 제출이 가능합니다.

     

    3. 통신사는 통신채무에 대하여 분납 지원을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확정서류를 연체가 된 통신사에 제출하면 최장 5개월간 연체금을 나눠서 갚을 수 있게됩니다. 통신 연체요금의 분할납부가 끝나면 본인 명의로 휴대전화 가입이 가능해집니다. 현재 분납제도는 우선 통신 3사에 한해 시행되고 있으며 안타깝지만 알뜰폰 업체는 아직 대상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