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 후기, 대출연장, 대학생도 60초만에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은 무직자도 가능한 소액대출로 카카오뱅크가 첫 출시후 타 은행들도 너도나도 비대면 소액 대출상품들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백만원에서 3백만원 한도로 핸드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빌릴수 있어 급한 일이 있을 경우 누구나 부담없이 대출할 수 있는 장점이 매우 큽니다.

그러나 이렇게 편리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이유과 비상금대출 후기를 알아보고 비상금대출 연장 가능여부나 대학생의 대출조건이나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 후기, 대출연장, 대학생도 60초만에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급하게 돈이 필요할 경우 내가 필요한 금액만큼 300만원 한도 내에서 소액의 대출하고 아무때나 상환수수료없이 상환이 가능한 일종의 모바일 비상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서류나 은행을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본인인증 후 신용점수를 조회하여 대출이 가능한 편리한 상품입니다.

     

    그러나 자격조건이 되지않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이 있을 수 있으니 다음 조건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은 많지 않습니다. 신용등급 1~8등급 사이라면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까다롭지 않은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소득이나 직장인과 상관없이 무직자나 대학생, 주부라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가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데 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개설한 사람
    2. 만 19세이상 내국인
    3.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사람
    4. 외부 신용등급(CB) 1등급에서 8등급
    5. 연체나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기록이 없는 사람
    6. 금융사기의 관련 기록이 없는 사람
    7.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사실이 없는 사람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한도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이자

    개인의 신용등급(점수)에 따라 대출이자가 차이가 있습니다. 대출기간 중에는 금리를 변동하지 않으며 만기시에 대출금리가 기준금리의 변화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가 포함되었으며 개인의 신용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5.08% 변동금리입니다.

     

    연체금리는 최고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에 연체금리 2%가 추가로 적용됩니다.

     

    대출이자는 카카오뱅크 대출한도 입출금통장에서 대출을 받은 만큼의 이자가 이자지급일에 자동출금이 되며 언제든지 한도내에서 다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기간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기간은 최대 1년까지이며 중도상환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연장

    비상금대출의 만기전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체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가 있지 않을 경우에 연장신청을 한다면 1년 단위로 연장 갱신이 가능합니다.

     

    만기가 지난후 연장신청은 불가능하며 만기 후 10일이 지나야만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이 거절된다면 일시에 비상금대출 상환을 하고 이자를 지급해야만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후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정말 30초도 안걸리는것 같습니다. 손가락으로 몇번만 터치하면 승이여부가 확인되어 입출금 계좌에 출금한도가 바로 입력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만 없다면 대출이 진행되고 바로 계좌에 출금한도가 입력됩니다. 비상금이 필요할 때마다 언제든지 한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해 정말 편리합니다.

     

    단,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통하여 6AM~11PM까지 신용등급 조회가 가능하니 이 시간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이자는 자신의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받으며 기존에 타 금융기관에서라도 대출받은 것이 현재 많다면 비상금대출이 거절될 수 았습니다. 

     

    매월 원리금 상환일에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에서 상환원리금이 자동납부되는데 미리 금액을 채워두어야겠습니다.

     

    4대보험이 가입된 연체없는 직장인이라면 최대한도 300만원이 바로 나올 수 있으며 체크카드만 사용하는 무직자라도 6%대 이자로 최대한도 300만원이 나왔습니다.

     

    무직자라도 등급에 따라 금액은 차이가 있지만 대출이 가능하니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가 있다면 비상금대출 가능여부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대출이자는 신용등급이 우수할 경우에만 3%대를 받을 수 있으며 보통 5%에서 8%사이의 이자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가 없는 사람도 대출을 받을수 있으니 신용카드가 없으면 받을 수 없다는 소문은 가짜 뉴스였습니다. 중요한건 신용등급조건이 맞아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금융거래 상황은 항상 변동이 있으므로 한번 거절됐다고 계속 거절되는 것은 아니니 급전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대출가능 여부를 다시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이 많을 경우 신용점수에 영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상대출금을 받을 수 있는지 조회하는 것 만으로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사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을 당하지 않으려면 대출을 받기전 몇가지 확인을 해야만 합니다.

     

    평소에 체크카드 보다는 신용카드 사용을 늘려서 연체없이 성실하게 사용한다면 신용점수를 올리거나 대출을 너무 많이 받지 않아 신용대출에 대한 이력을 서울보증보험으로부터 인정받아야 합니다.

     

    물론 평소에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평소 공과금이나 세금납부가 성실하고 금융사와의 거래에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면 가능합니다.

     

    그러나 거절된 사유가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 발급이 안되는 경우라면 아무리 신용등급이 좋더라도 평소 신용카드 사용이력이 전혀 없는 경우라면 발급이 안될 수 있으니 이러한 경우라면 1년이상 꾸준히 신용카드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뱅크 대출금 연체중이거나 카카오뱅크에 손실을 입힌 이력이 있는 경우
    2.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있는 경우
    3. 대출금연체, 할부금융, 매입외환, 신용카드 대금연체, 부도정보 등의 신용도판단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금융사기 관련기록이 있는 경우
    5. 만 19세 미만인 경우
    6. 신용등급이 9~10등급인 경우

    무직자라도 소액대출이 쉽고 간편하게 되는 9곳을 아래 소개하고 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Top 9, 모바일 즉시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으로 모바일 즉시 대출이 가능한 곳이 제1, 2 금융권으로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필요한 서류나 조건은 어떤 것이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예전에는 대출을 받아야할 경우

    sosohanlifetip.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가 먼저 있어야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니 먼저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을 위해 필요한 경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과 카카오뱅크 장점 10가지

    카카오뱅크는 한국카카오 주식회사에서 2017년 7월에 오픈해 개시 첫 달 100만 고객을 돌파하고 6개월 만에 500만 고객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은행의 이른바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다양한 서비스를

    sosohanlifetip.tistory.com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가 있으시다면 비상금대출을 위해 아래과정을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한 후 로그인합니다.

     

    2. 메인 하단의 네모가 4개 모여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3. 상단 메뉴 중 ‘대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4. ‘대출’로 들어가면 다양한 대출상품 중 ‘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5. 비상금대출 화면에서 중간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6.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약관동의

    7. 아래와 같이 '가계대출 상품설명서'가 나오면 꼼꼼히 읽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7. 본인인증을 위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최종신청을 완료합니다.

     

    8. 대출심사가 몇초내에 진행이 된 후 승인 여부 결과가 나옵니다.

     

    9. 대출승인이 되면 출금가능 금액이 바로 확인되며 입출금 계좌에는 '비상금'계좌라고 표시가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승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계약해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은 후 대출금 잔액과 이자를 입출금 계좌에 먼저 입금한 후 카카오뱅크 앱의 ‘입출금 계좌 관리’에 들어가 ‘대출관리’에서 ‘약정해지’를 선택하여 계약해지를 하면 됩니다.

     

    비상금대출은 대출을 받지 않는한 이자가 지급되거나 수수료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이용하면 그만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계약 해지를 한 후에 다시 재가입이 힘들수도 있으니 이점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Q n A)

    Q. 비상금대출을 이미 이용하고 있는데, 추가로 다른 신용대출도 이용할 수 있나요?

     

    A. 기존에 비상금대출을 사용하고 있어도 마이너스 통장대출 및 신용대출을 신청할 수 있지만,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대출이 가능한 금액이 있는 경우에만 더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비상금대출 신청은 여러번 가능한가요?

     

    A. 개인 당 1개의 비상금대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의 차이점은?

     

    A. 비상금대출은 외부 신용등급(CB) 1~8등급 사이의 연체 등 대출거절 사유가 없다면 신청할 수 있는 소액 마이너스 통장대출과 같은 개념의 대출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신용대출은 6개월 이상 재직한 직장인 즉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입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방식의 한도 대출이며, 신용대출은 만기일시상환 또는 분할상환방식(원금균등분할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으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Q. 이자 계산은 어떻게 되나요?

     

    A.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방식의 한도대출이기 때문에, 대출한도 내에서만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부과합니다.

     

    통장에 신청한 금액이 모두 입금되는 것이 아니고,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한 한도를 허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자는 직전 이자 납일일 익일부터 이번 달 이자 납입일까지 매일의 대출 이용금액(하루 최고 사용금액)에 대출 금리를 곱하여 산출하며, 대출 한도를 사용 중인 입출금 계좌에서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Q. 한도를 증액/감액할 수 있나요?

     

    A. 비상금대출은 개인신용등급에 따라 신규 시점에 한도를 주고있습니다. 그 이후 증액이나 감액신청은 되지 않습니다.

     

     

    Q. 비상금대출을 사용하면 신용등급이 낮아지나요?

     

    A. 신규 대출만으로는 신용등급 하락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대출이 실행되면 고객의 부채 수준 및 신용상태 등에 따라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는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건수나 대출 금액이 많다면 비상금대출을 추가 실행하는 것이 신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Top 9, 모바일 즉시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으로 모바일 즉시 대출이 가능한 곳이 제1, 2 금융권으로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필요한 서류나 조건은 어떤 것이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예전에는 대출을 받아야할 경우

    sosohanlifetip.tistory.com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무직자, 위비뱅크 비상금대출 5분이면 신청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무직자도 가능하며 제출할 서류가 필요없고 통신사 정보를 활용해 간편하게 비상금을 빌릴 수 있는 신개념 대출입니다. 국내 3개 통신사(SKT, LG, U플러스)를 사용하고 있

    sosohanlifetip.tistory.com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후기, 연장 및 대학생도 60초만에 신청가능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급전이 필요한 경우 필요한 금액만큼 언제든지 결정된 한도 내에서 대출받고 상환수수료 없이 사용한 만큼만 이자를 내는 마이너스 대출입니다.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할 정도로 대출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에 충분히 해당 될수 있으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평소에 신용점수에 올리는데 신경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