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과 카카오뱅크 장점 10가지

 

카카오뱅크는 한국카카오 주식회사에서 2017년 7월에 오픈해 개시 첫 달 100만 고객을 돌파하고 6개월 만에 500만 고객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은행의 이른바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면서 고객을 빠를 속도로 늘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온라인 은행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을 꾸준히 찾게 되는데요 그래서 여기서는 카카오뱅크의 장점 10가지와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방법과 장점

목 차

 


    카카오뱅크의 장점

    주위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뱅크 계좌를 이미 개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분명 카카오뱅크만의 장점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개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했을 때 카카오뱅크의 장점이 무엇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 인증서와 OTP 없이 모바일로 간편한 계좌 개설과 이체

    카카오뱅크의 장점은 타은행의 비대면계좌 개설과 비교해도 더 간단하며 인증서, OTP 없이 계좌 개설이 간편하며 몇 번의 터치로 여러 건의 이체도 인증 비밀번호 만으로 손쉽게 보낼 수 있으며 여러개의 통장을 만들지 않아도 쉽게 통장 잔고를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유 자금이 있다면 카카오뱅크에 하루만 맡겨도 연 0.50%(세전)를 제공하는 세이프박스 기능이 있으며 카카오톡 친구만 선택하면 간편하게 이체가 가능합니다.

    2. 전국 거의 모든 ATM/CD기에서 각종 수수료 무료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로 전국 은행, 편의점, 지하철 등에 설치되어 있는 ATM/CD기에서 현금 출금이 가능하며 모든 ATM 이용 시 출금, 입금, 이체 수수료 모두 무료장점이 있습니다.

    3. 카카오뱅크 신용카드 없이 출금 가능

    카카오뱅크 앱에서 스마트 출금 서비스를 신청한 후, 출금용 인증번호 (6자리)를 생성하여 자동화기기에 입력하면 카드 없이 출금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4. 우대조건 없는 합리적 예금과 적금

    기대했던 금리와 다르게 복잡한 우대조건에 실망한 적이 있었을텐데요. 카카오뱅크의 예금, 적금은 숨겨진 우대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편리하고 합리적입니다. 

     

    5. 카카오톡 주소록과 연동한 간편송금과 모임통장

    카카오톡에 있는 주소록과 연동이 되어 별도로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주소록에 있는 받는사람을 체크하고 이름만 입력하면 송금이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의 모임통장 계좌를 개설하면 카카오톡 친구를 바로 초대하고 친구들과 함께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잔액과 입출금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에서 재미있는 메시지 카드로 회비 입금 요청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6. 재미있는 도전의 26주 적금

    카카오뱅크는 매일, 매주, 매월, 자유롭게 26주 동안 변화하는 재미에 빠져있는 사이 어느덧 만기 달성 경험을 맛보게 되는 26주적금을 있습니다.

     

    1년기준 (세전) 연1.30% / 자동이체 시 (세전) +연0.20%p

    긴급 출금 2회까지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시 자유적금을 들 수 있습니다. 지켜야 하는 납입일, 납입 횟수로 인한 금리 손해나 불편이 없습니다. 자동이체로 편리하게, 추가 납입도 자유롭게, 탄력적으로 적금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7. 빠르고 쉬운 해외송금과 저렴한 수수료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은 해외송금을 편리하게 해줍니다. 해외계좌 송금이 가능한 22개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 200여 개국으로WU빠른해외송금이 가능합니다. 

     

    송금액 무관 $5 (건당), 전신료,중개수수료,수취수수료 모두 없으며 유럽, 미국, 호주, 캐나다, 일본 등 일반 시중은행에 비교했을 때 10분의 1 수준이라고 합니다.

    8. 해외에서 각종 증명서와 거래내역 등 바로 확인 출력

    카카오뱅크 계좌의 통장사본 및 거래내역·잔고증명서 등을 앱에서 확인과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히 해외에서 아주 유용한 장점입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계설 해외

    9. 간편한 대출 저렴한 이자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로 대출이 간편해지고 이자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위해 복잡하게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아주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이사 날짜가 주말이나 공휴일이어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 다양한 혜택의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계좌의 프렌즈카드는  디자인부터 멋스러운 블랙 컬러까지 취향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별도의 연회비는 없으며 카드 이용시 쏠쏠한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모바일 앱에서 카드사용을 바로 정지할수 있는 기능이 있는점이 큰 장점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그 외에도 카카오 뱅크 계좌를 개설하시면 카카오뱅크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이제부터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정말 쉽게 간단합니다 몇가지 계좌 개설에 대한 체크사항 살표보고 빠르게 개설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준비물

    필요한 준비물로는 본인명의의 핸드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이때 카카오뱅크 개좌 개설 신분증으로는 주민증록증이 필요합니다. 

    2.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나이

    카카오뱅크 개좌 개설 나이는 운전면허증과 주민등록증이 있는 만 17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단 후불 교통카드 기능은 만 19세 이상이 되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카카오뱅크 개좌 개설 외국인 가능여부

    카카뱅크 개좌 개설이 외국인인 경우에는 어렵습니다. 

     

    물론 외국인의 경우 여권으로 신분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여권은 현재 모바일로 행정안전부의 비대면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진위확인 시스템과 같은 국가적 시스템이 아직 마련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진위여부 확인이 어렵다고 합니다.

     

    모바일에서 여권으로 신분확인이 가능한 시스템만 마련된다면 외국인도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이 언젠가는 가능할것입니다.

    4.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해외에서 가능

    모바일로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려고 할때 '휴대폰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할 때 다음 진행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방법만 알면 간단하게 해외에서도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개좌 개설 시 휴대폰 본인확인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이 화면에서 하단에 '동의 및 휴대폰번호 확인'을 눌러야 하는데 이때 수신자에 국가번호 +82를 넣어 +82-1688-0033으로 하시면 본인명의 한국 휴대폰에 인증번호 전송과 인증번호 확인을 하면 계좌가 개설됩니다.

    5.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제한 20일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후에는 20 영업일 동안 추가로 개좌 개설이 어렵습니다. 이를 잘 기억하셔야겠습니다. 

     

    6. 고객센트 상담 가능시간

    카카오뱅크의 직원상담 시간과 카카오톡 1:1 문의는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가능하며 로봇챗 상담은 24시간 가능합니다.

    7.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외국인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핸드폰에 카카오뱅크 앱을 먼저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계좌나 핸드폰 번호로 카카오뱅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설치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카카오뱅크 저금통
    카뱅 26주적금
    카뱅 모임통장
    프렌즈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이체
    카카오뱅크 미니

     

    계좌 개설 시 아래와 같이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오면 전체 동의를 하거나 '선택'만 체크하지 마시고 화면 아래의 카카오뱅크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약관동의

     

    그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계좌 개설하기'를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하기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기 위한 다음 과정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위해 '신청하기'를 눌러주고 실명정보 확인을 위한 절차를 거칩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신청하기

     

    다음은 카카오뱅크에서 이용할 인증 수단을 등록하는 화면입니다. 지문, 패턴, 인증 비밀번호 중 원하는 것을 등록하면 됩니다. 지문 인증을 선택할 경우 에러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각자 원하는 것을 등록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수단 선택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을 위한 다음 단계는 정보 입력과 본인 확인 절차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정보입력

     

    7. 정보 입력과 본인 확인 절차를 마쳤다면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체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약관과 기타 모든 사항을 잘 확인과 체크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카뱅 약관동의

     

    8. 다음은 통장 비밀번호를 만들고 아래 사항들을 체크하신 후 페이지 하단의 '다음'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통장비빌번호 설정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을 위한 추가 본인 확인 절차로 다른 은행의 계좌로 확인할 것인지 영상통화로 확인할 것인지 선택해 줍니다. 영상통화도 원하시는 분은 영상통화로 시도해보세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추가본인확인

     

    이제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한 후 '다음'을 눌러주시고 신분증을 촬영하고 타행 계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확인에서 영상통화를 선택하신 분은 영상통화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신분증 확인

     

    타행 계좌로 확인하시는 분은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카카오뱅크에서 1원을 입금하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입금된 입금자명을 아래 입력 칸에 입력 후 아까 5번에서 설정하신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타행계좌 확인

     

    아래 화면은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입니다. '입출금 알림 설정하기'를 하셔도 되는데 월 9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는점 참고하세요.

    통장개설 완료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 후 마지막으로 체크카드가 필요하신 분은 꼼꼼히 내용을 살펴보시고 다음 단계를 더 진행하시면 됩니다.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거래내역 출력조회

    카카오뱅크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카카오뱅크 계좌는 실물 통장이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가끔씩 실물통장 사본을 제출해야만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카카오뱅크 계좌를 쓰고

    sosohanlifetip.tistory.com

    8. 카카오뱅크 이벤트

    카카오뱅크에서는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갖고 계시다면 놓치지 마시고 아래 링크로 들어가 한번 확인해보세요.

     

    카카오뱅크 이벤트

    카카오뱅크 이벤트

    www.kakaobank.com

    이렇게 쉽고 빠르게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너무 간단하고 장점도 많으니 이용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