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거래내역 출력조회

여기스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과 거래내역 출력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카카오뱅크 계좌는 실물 통장이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가끔씩 실물통장 사본을 제출해야만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카카오뱅크 계좌를 쓰고 계신 분들이라면 통장사본을 어떻게 출력해야 하는지 당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과 조회하는 방법이 의외로 아주 간단하니 지금부터 잘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에 대해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단순히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법적으로 효력이 있는 증명서 발급이 있습니다. 아마도 급여 통장이나 수입을 입금받으려는 통장 같은 경우에는 법적으로 효력이 있는 증명서 발급으로 출력해야 합니다.

 

목 차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거래내역 출력조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앞서 모바일에서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핸드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만약 카카오뱅크에 여러 계좌가 있으신 분은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의 통장사본을 원하는 계좌에 들어가 아래 그림과 같이 금액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의 금액을 클릭하고 들어갔을 때 아래와 같이 거래 내역이 아래 보입니다. 여기서 거래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통장사본을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의 '관리'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관리'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카카오뱅크 계좌의 자세한 정보와 그 외 서비스들의 메뉴가 나옵니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 화면이 나올 수 있으니 아주 똑같지 않다고 당황하시지 마시고 이 화면에서 약간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다음은 아래와 같이 '통장사본'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통장사본'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그다음 화면에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저장할 수 있도록 '저장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저장하면 핸드폰 갤러리에 카카오뱅크 폴더가 생성되면서 카카오뱅크 폴더 안에 아래와 같은 아래와 같은 통장사본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그러나 위의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이미지는 계좌 확인 용도로만 단순히 사용 가능하며 어딘가에 제출해야 하는 법적 효력이 있는 증명서로는 위의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으니 다음 과정의 설명을 계속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거래내역 출력)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카카오뱅크의 '개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아래와 같이 처음 카카오뱅크의 출력이 필요한 계좌 화면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우측 하단의 쩜쩜쩜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 화면의 좌측 상단에 카카오뱅크의 '고객센터'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이곳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카카오뱅크의 '고객센터'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좌측 하단의 '증명서 발급'으로 들어갑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증명서 발급'에서는 카카오뱅크에 요구할 만한 여러 가지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옵니다. 통장사본 즉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을 위해서는 '예금'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예금잔액증명서를 비롯한 여러가지 항목이 나오며 거래내역서도 이곳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거래내역 출력도 방법이 같으니 똑같이 활용하시면 됩니다.

     

    거래내역 출력을 위해서는 '거래내역서'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되고 통장사본을 위해서는 '계좌개설확인서' 여기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통장사본에 해당하는 '계좌개설확인서'를 어떤 방법으로 발급받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면 PC출력을 할 것인지 우편으로 받을 것인지 선택합니다. 프린터기에서 출력을 위해 여기서는 PC 출력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은 출력할 매수를 선택합니다. 여기에 따라 프린터기에 종이도 미리 잘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나오면 카카오뱅크의 증명서 발급할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한 계좌 밖에 없어서 선택이랄 것도 없네요. 발급받을 계좌를 체크 후 아래 다음을 클릭하세요.

     

    증명서 발급에 대한 내용을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아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증명서 신청완료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때 앱을 끄지 말고 그대로 둡니다.

     

    확인을 누르는 순간 핸드편에 아래와 같은 문자메시지가 전송됩니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문자에 온 카카오뱅크 사이트 주소를 치고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다시 말씀드리지만 핸드폰(모바일)이 아닌 컴퓨터에서 들어가야 하는 점 유의하세요!

     

    프린터기와 연결된 컴퓨터에서 카카오뱅크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카카오뱅크의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의 '고객센터'를 클릭했을 때 아래와 같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증명서 첫 번째 항목인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이곳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모바일 앱에서 신청한 증명서의 모든 내역을 확인하고 출력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QR코드 또는 인증번호 입력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PC에서 카카오뱅크 사이트를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핸드폰의 카카오뱅크 앱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다시 간 후 우측 상단 '앱 설정'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컴퓨터 화면에 보여지는 인증번호를 그대로 입력해 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로그인이 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며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제 컴퓨터로 다시 돌아와 화면의 다음을 클릭하면 컴퓨터에 비로소 로그인이 됩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은 드디어 '계좌개설확인서' 흔히 생각하는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프린터기가 컴퓨터와 잘 연결되었는지 다시 확인하고 이곳에서 '출력하기'를 클릭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계좌 개설 증명서)을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핸드폰으로 돌아와 아래 그림과 같이 '원격 로그아웃'을 클릭하고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기를 마칩니다.

     

    저축은행 금리비교 (정기예금 적금 금리비교, CMA 금리비교)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초저금리 시대에 제1금융권 정기예금 금리비교는 물론 저축은행 상품들도 비교해보아 조금이라도 정기예금과 적금이자 높은은행과 CMA 금리비교를 통해 이율 높

    sosohanlifetip.tistory.com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과 장점

    카카오뱅크는 한국카카오 주식회사에서 2017년 7월에 오픈해 개시 첫 달 100만 고객을 돌파하고 6개월 만에 500만 고객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은행의 이른바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다양한 서비스를

    sosohanlifetip.tistory.com

    카카오뱅크 계좌의 거래내역서도 통장사본 '계좌개설증명서' 출력과 똑같은 방법으로 핸드폰 앱에서 원격으로 컴퓨터의 카카오뱅크 사이트로 로그인하여 거래내역서를 그대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과 거래내역 출력조회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