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보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 한도나오는 곳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이 보통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기대출 과다자 한도나오는 곳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기대출이 많아도 대출 가능한 대출상품을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

 

목 차


    기대출과다자란?

    기대출과다자란 기존에 대출을 과다하게 많이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즉 이전에 대출을 받은 상태에서 모두 상환하지 못하고 대출 잔액이 많이 남아있는 상태를 뜻입니다.

     

    이 남은 대출 잔액을 ‘기대출’이라고 하는데 이 기대출이 자신의 소득에 비해 일정 수준 이상인 사람을 ‘기대출 과다자’라고 합니다.

     

    대출받은 금액이 연소득의 100% 이상일 경우에 기대출 과다자라고 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금융회사에서는 연소득 대비 기대출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를 따져보기 때문에 이는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 여부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대출 과다자 한도나오는 곳기대출 과다자 대출기대출 과다자 조건

    또한 연봉이 높을 경우 서민대출상품을 이용하지 못하거나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 그리고 대부업 채무를 갖고 있을 경우에도 기대출과다자라고 합니다.

    대출에 유리한 조건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 승인은 어려운 편입니다. 아래 조건들은 일반적으로 대출한도를 결정하는 유리한 요인들입니다.

    연소득

    금융회사에서 대출을 심사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따지는 부분은 연소득입니다. 많이 버는 사람과 적게 버는 사람이 대출을 갚을 능력이 당연히 차이가 나기 때문에 연소득을 보는것은 너무 당연하다고 하겠습니다.

     

    그런데 대출이 소득에 비례해서 승인되는 것이 아니라 연소득이 적은 사람이 기대출과다인 경우와 연소득이 많은 사람이 기대출과다인 경우에 연소득이 많은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이 더 용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봉이 3천인 사람은 대출을 연봉의 150%인 4천5백 받는 것보다 연봉이 2억인 사람이 연봉의 200%인 4억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신용등급이라도 소득이 적다면 대출한도는 그만큼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신용등급

    신용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7등급 이상은 되어야 승인이 될 수 있으나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의 경우 10등급 저신용자라도 신청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재산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재산을 많이 소유하고 있다면 그 재산은 금융회사에서 볼때 좋은 담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기대출이 많아도 대출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확율은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담보대출이 아닌 신용대출일 경우에는 재산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기대출 과다자 무직자기대출 과다자 대부

    기대출 금액

    기대출과다자가 추가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기대출 금액이 본인의 연소득에 비해 얼마나 남아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연소득이 많아도 이미 많은 대출을 받고 상환해야할 대출잔액이 많이 남아 있다면 추가로 대출을 받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직업

    직업 중에도 소득이 안정적이고 소득 증빙이 가능한직장, 4대보험에 가입한 직업이 대출 승인 받기가 더 수월합니다. 금융회사는 자신들의 대출을 제대로 상환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불안정하고 불확실한 직업은 아무래도 대출을 꺼리게 됩니다.

     

    그래서 일용직이나 매출이 불안정한 자영업자, 프리랜서 보다는 대기업이나 공무원, 의사, 변호사 등 수입이 확실한 직업을 금융회사에서 더 선호하게 됩니다.

     

    그러나 소득증빙이 어렵거나 개인회생, 신용회복 진행중이더라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은 있습니다.

    나이와 결혼 유무

    만 30세 미만의 남성, 만 25세 미만의 여성의 경우에는 연체율이 높기 때문에 그 이상의 나이가 되어야 대출 승인 받기가 좀더 수월합니다. 그리고 결혼을 한 사람이 미혼인 경우보다 대출 승인 받기가 조금 더 유리합니다.

     

    기대출 과다자 신용

    기대출 과다자 한도나오는 곳

    기대출 과다자 한도나오는 곳은 현실적으로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불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자격조건이 되신다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15

    기대출 과다자 한도나오는 대출로 햇살론15을 추천합니다.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등 신청이 가능하며 햇살론 15은 타 대출에 배교했을 때 좀 더 승인이 수월한 편입니다. 그래서 기대출이 많아도 대출이 가능한 곳으로 많이들 찾는 대출입니다.

     

    햇살론15은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으로 특례보증은 소득증빙이 어렵거나 개인회생 및 신용 회복 진행중이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대출한도 : 일반보증 700만원까지, 특례보증 1,400만원까지
    • 대출기한 : 최대 3년이나 5년
    • 대출금리 : 연 15.9%

    >> 대출 대상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사람

    신용등급 상관없이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사람

     

    일반보증 지원대상자 :
    3개월 이상 재직 사대보험 가입 근로자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가능 사업소득자
    1개월 이상 연금수령 연금소득자

     

    특례보증 지원대상자 :
    급여 현금 수령자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3개월 미만 단기근로자
    소득증빙 어려운 농·축 ·어 ·임업 종사자
    개인택시 운전자
    그 외 일반보증으로 햇살론 15 이용이 어려운 모든 고객

     

    >> 대출 한도

    일반보증 최대 700만원

    특계보증 최대 1,400만원

     

    >> 대출기간 : 3년, 5년

     

    >> 대출금리 : 연 15.9%의 고정금리를 적용하며 성실하게 대출상환이 이루어질 경우 금리 인하혜택이 있습니다. 3년 약정시 매년 2.5% 금리인하, 5년 약정시 매년 1% 금리인하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햇살론 15은 일반보증과 특례보증 두가지가 있는데 일반보증 대출신청에서 부결되었을 경우 또는 대출한도를 일반보증의 두배로 받기 원한다면 특례보증 방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5을 지원하는 곳에서 신청이 가능한데 전국 29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13곳 은행에서 지원하며 햇살론15을 취급하는 은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제주은행

     

    일반보증 신청

    은행 : 자격조회 (상담) → 신청·접수 → 보증심사 및 승인신청 → 약정체결 및 보증서발급 →  대출실행

     

    특례보증 신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종합상담 → 맞춤대출연계 → 신청·접수 → 정밀심사 및 보증승인 → 접수증 발급 또는 문자안내 → 대출실행

     

    햇살론17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 대출자격 한도 금리 취급은행 신청방법 정부지원 대환대출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 15 대출자격, 대출한도, 대출금리와 취급은행 및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 차 햇살론 15 2021년 7월 7일부터 최고금리가 24%에서 20%로 인하하는 것이 시행되는 것

    sosohanlifetip.tistory.com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대출자격 : 만 20세 이상, 신용점수 350점 이상(10등급)

     

    대출한도 : 최저 100만원 ~ 최대 500만원

     

    신청서류 : 신분증사본 (대출 심사 시 추가서류 요청 가능)

     

    대출이자 : 최저 18.8%~23.4%

     

    대출기간 : 1~3년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은 신용등급 9등급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본인인증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 저신용 대출입니다.

     

     

    SBI저축은행 무직자대출 스피드론, 10등급 저신용자 가능(부결, 후기)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SBI저축은행 무직자대출의 자격조건과 대출한도 및 간편한 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sbi 스피드론 부결과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후기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 차

    sosohanlifetip.tistory.com

    사잇돌2 대출

    대출자격 : 신용등급 8등급이상, 서울보증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사람

     

    대출한도 : 최소 100만원~ 최대 2천만원( 소액 100~300만원, 채무조정 졸업자는 최대 1천만원)

     

    대출이자 : 최저 14.46%~19.9%

     

    대출기간 : 최1년이상~ 5년이내

     

    상환방법 :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고 일정심사를 만족할 경우 각 저축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한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등급 8등급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원금 상환이 가능해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영업점 또는 스마트뱅킹을 통하여 대출 신청이 가능하니 기대출과다 추가대출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잇돌대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취급은행 (사잇돌2 자격과 차이점)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과 사잇돌대출 금리, 한도는 물론이고 사잇돌2 자격과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사잇돌대출 취급은행과 사잇돌2 자격 및 취급은행, 신청방법을 같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osohanlifetip.tistory.com

    새희망홀씨2

    • 대출자격 : 소득확인이 가능한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10등급 이내이거나 연소득 4천5백만원이면서 신용등금 6~10등급인 사람
    • 대출한도 : 최소 100만원~ 최대 3천만원
    • 대출이자 : 최저 6%~12%
    • 대출기간 : 1년~ 7년
    • 상환방법 :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새희망홀씨2 상품은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로 좋은 신용등급이 10등급의 소득이 있는 사람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원금을 상환해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대출기간도 최대 7년으로 다른 대출상품에 비해 비교적 긴편입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부결사유, 무직자 가능한 곳)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과 새희망대출 부결사유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금리, 한도 등의 대출 내용, 취급은행, 대출 서류, 그리고 부결사유나 새희망홀씨 무직자 가능한 곳은 있는지와 재직 1개월

    sosohanlifetip.tistory.com

     

    7등급 무직자 대출(저신용 대출 8, 9등급 포함)

    7등급 무직자 대출, 저신용 대출 8,9등급 포함해 대출이 잘되는 1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 차 7등급 무직자 대출, 저신용 대출 7등급 무직자 대출로 대학생, 주부, 무직자 등 저신용 대출이 가

    sosohanlifetip.tistory.com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Top 9, 모바일 즉시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으로 모바일 즉시 대출이 가능한 곳이 제1, 2 금융권으로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필요한 서류나 조건은 어떤 것이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예전에는 대출을 받아야할 경우

    sosohanlifetip.tistory.com

    마무리

    기대출과다자 추가대출이 가능한 곳은 사실 많지 않습니다. 특히나 무직자 기대출과다자 한도나오는 곳은 더더욱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좀 더 낮은 이율의 대출상품으로 갈아타셔서 대출상환을 원만히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