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도미나 크림 가격, 사용법, 효능, 부작용, 파는곳

1985년 태극제약에서 출시해 35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기미 치료 외용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도미나 크림은 어머니 세대부터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효과도 좋다고 입소문도 많이 난 제품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얼굴에 기미와 잡티때문에 피부과에 돈 꽤나 바쳤는데요 잘 관리하지 않으면 비싼 피부과를 가서 치료를 받든 잡티제거용 크림을 바르든지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더라고요.

 

 

비싼 피부과에 가면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어 좋습니다. 그에 반해 도미나 크림을 사용할 경우에는 피부관리 비용은 저렴한 대신 인내심을 갖고 사용법에 맞게 꾸준히 사용해 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꾸준히 욕심내지 않고 잘만 사용한다면 피부과 못지않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미나 크림은 비싼 피부과보다 얼마나 저렴한 가격인지 또 어디서 구매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 사용법과 효능과 부작용 등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미나 크림 효능

도미나 크림의 효능은 쉽게 말해 피부과에서 화이트닝 레이저 시술을 집에서 저렴하게 도미나 크림으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피부과 화이트닝 레이저 시술은 전문가의 손으로 치료해주니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적고 효과 효능도 훨씬 빠르답니다. 피부과가 비싼 값을 하는 거죠.

 

그러나 피부과의 비싼 치료에 비해 훨씬 저렴한 도미나 크림의 미백 효능은 도미나 크림의 주 성분인 히드로퀴논 때문인데요. 도미나 크림에는 히드로퀴논(hydroquinone) 성분이 4mg/g 들어있습니다. 이 히드로퀴논 성분은 피부미백제로서 기미나 주근깨 등 피부의 과다한 색소 침착을 억제하는 약물입니다.

 

여기서 과도한 색소 침착이란 간반, 흑피증(기미), 주근깨, 노인성 검은 반점, 기타 불필요한 부위의 과도한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말합니다.

 

 

도미나 크림의 히드로퀴논 성분이 피부 표피층에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감소시킴으로써, 피부에 과다하게 침착된 색소를 탈색시킵니다. 쉽게 말하여 도미나 크림을 피부용 표백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만큼 히드로퀴논 성분은 색소 질환을 치료하고 개선하는 데 큰 효능을 가진 물질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미 치료에 50년 이상 사용된 ‘히드로퀴논(Hydroquinone)’ 성분이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티로시나아제의 작용을 억제해 색소 침착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히드로퀴논 성분은 여러 임상시험을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도미나크림은 기미, 검버섯 등의 색소 침착 치료를 위해 사용할 뿐 아니라 레이저 치료 후 색소 침착 예방을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드름 등 염증 후에 생긴 색소 침착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피부과 색소 침착 미백 시술은 비싼 만큼 그 효과는 정말 빠릅니다. 짧게는 1개월 길게는 6개월이 걸리는데 반해 도미나 크림 같은 경우에는 짧게는 2~3개월 길게는 6개월에서 1년은 꾸준히 인내심을 갖고 사용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도미나 크림이 피부과보다 큰 장점이 있다면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피부과를 가려면 예약을 하고 그 시간에 맞추어 거리가 먼 피부과를 직접 가서 여러 가지 과정의 피부 시술 서비스를 받으려면 아주 짧아도 피부과에 있는 시간만 1시간은 족히 걸립니다. 

 

그리고 피부과 시술도 한 번에 끝나지 않고 2주일에 한번 텀으로 적게는 5번에서 많게는 10번을 계속 다녀야 하니 평소 직장을 다니거나 바쁜 스케줄로 시간 내기 어려운 분들은 피부과에 다녀야 하는 시간 투자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에 비 교헤 도미나 크림은 집에서 자기 전에 발라주기만 하면 되니 5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같이 피부과 다니는 것을 아주 귀찮아하는 사람은 어차피 저녁에 화장품 바르는 시간에 도미나 크림 하나 더 발라준다고 생각하면 피부과 다니는 것보다 훨씬 덜 귀찮더라고요.

도미나 크림 부작용

그렇다면 도미나 크림의 큰 단점이라면 부작용을 조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기능성 화장품도 마찬가지인데요. 히드로퀴논의 성분은 햇빛에 많이 민감한 성분입니다. 

 

도미나 크림 즉 히드로퀴논을 바른 상태에서 햇빛에 그대로 노출된다면 다시 색소가 침착될 수 있으니 히드로퀴논을 바른 상태이거나 사용하는 기간에는 햇빛에 노출시키지 않도록 해야만 합니다.

 

햇빛에 노출되기 적어도 30분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어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차단 지수에 따라 시간 텀을 가지고 덧 발라 주어야 합니다. 이런 주의 사항은 도미나 크림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과 치료도 마찬가지입니다.

 

도미나 크림을 사용하는 기간이나 피부과 치료를 받는 기간 중에 또는 치료받은 후에라도 아직 피부가 충분히 회복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귀찮다고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을 소홀히 하면 색소침착이 되돌아오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피부과 시술을 받은 후라든지 도미나 크림을 사용하는 기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거의 미친 듯이 집착하게 됩니다. 그러면 피부가 다시 변색되는 부작용은 전혀 걱정이 없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기능성 화장품 성분이나 약 성분에 자극이 되어 더 부작용이 심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사용한 지 2주 만에 접촉성 피부염으로 사용을 중단한 경우도 있더라고요.

 

이렇게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은 도미나 크림을 사용하는 기간에는 피부건강에 더 신경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동물실험에서 고용량을 경구투여에서 히드로퀴논에 의한 변이원성 및 발암성이 관찰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소금 설탕도 고용량을 계속 먹는다면 비만에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 생깁니다. ㅠㅠ

 

먹는 것도 아니고 피부에 아주 극소량을 바르는 것이기 때문에 암까지 생길일은 없다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무엇이든 경고 사항은 정말 잘 지켜야 큰 위험을 막을 수 있으니 주의사항에서도 경고했듯이 도미나 크림을 장기간 사용하는 것을 삼가해야겠습니다. 

 

도미나크림 패키지에 쓰인 주의사항

도미나 크림 사용방법

도미나 크림을 바르기 전후 손을 꼭 씻어주셔야 합니다. 그 주위도 청결히 한 후 아주 소량을 문제성 피부에 발라줍니다. 처음에는 극소량을 바르다가 자극이 없으면 조금씩 양을 늘려주세요. 자극이 없다고 너무 많은 양을 바르는 것은 삼가주세요. 많이 바른다고 효과가 더 큰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도미나 크림은 피부의 외용으로만 사용하며 절대 먹지 마세요. 설마 드시는 분은 없겠지만 혹시 모르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잘 보관해주세요. 그리고 사용 후 입이나 눈을 만질 수 있으므로 크림을 사용 후 손을 깨끗이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도미나 크림을 처음 바르기 시작한 후 며칠간은  피부가 적응하기 전까지 일시적으로 자극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 지속되고 피부가 붉어지고 가렵고 발진이 일어나면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도미나 크림을 일정기간 사용해도 증상 개선이 없는 경우에는 사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피부가 다르고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약도 전혀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사람이 반드시 있더라고요. 

 

 

도미나 크림은 반드시 밤에 자기 전에 발라야 합니다. 사용기간 동안 혹은 사용을 중단한 얼마간은 절대 햇빛에 노출되면 안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집에 있을 때도 꼭 발라주고 외출 시에는 더 자주 발라주어야 합니다. 사실 이점이 도미나 크림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극단적으로 말해서 자외선 차단제의 노예가 되어야 합니다.

 

 

도미나 크림을 바르는 동안 피부가 자극이 될 수 있으니 특히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은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 피부에 좋은 비타민이을 섭취 하거나 물도 더 수시로 마셔주고 수분팩도 자주 해주시면 부작용도 줄이고 피부 개선에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도미나 크림 가격과 파는 곳

 

도미나 크림 60g 단지형은 37,000원(종로약국)에서 5만 원대로 동네약국마다 가격차이가 큽니다. 50g 튜브형은 단지형보다 양은 적지만 사용이 편리한 포장 때문인지 3~5천 원 더 비싸다고 합니다. 종료약국에서 튜브형은 39,000원입니다.

 

판매하는 곳은 아래 링크로 거주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셔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꼭 전화로 가격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HOME>고객센터>판매약국 찾기 | TAIGUK

HOME>고객센터>판매약국 찾기 태극제약의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는 약국입니다.찾고자 하는 지명과 의약품명을 넣어 검색하시면 됩니다. 태극제약과 직접 거래하는 약국들로, 리스트에 표기되지

www.taigu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