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40대 50대 엄마 선물 추천 (생일, 어버이날, 기념일)

 

엄마를 위한 특별한 날에 엄마에게 선물을 해드려야 하는데 내가 감당할 수 있을 예산에서 가장 합리적이고 가장 최선의 선물은 무엇인가 매번 똑같은 고민을 하게됩니다. 엄마에게 직접 여쭤볼 수도 있겠지만 몰래 준비해 드릴 때 엄마가 놀라시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기대하게 됩니다.

 

 

그래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기서는 40대 50대 중년이신 엄마에게 드리면 좋을 선물에 대해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식품, 영양제

40대 50대 여성분들은 갱년기 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건강식품이나 영양제를 선물해 드리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엄마의 건강이 어디가 안 좋으신지 관심을 가진 분이라면 어떤 종류의 영양제가 필요한지 금방 아실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일반적으로 많이 드시는 영양제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갱년기가 다가오거나 이미 갱년기에 접어든 엄마에게 부족해 지기 쉬운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줄 천연식품이나 영양제가 좋습니다. 그렇지만 식품은 남이 좋다고 내게도 좋을 수는 없습니다. 체질에 맞게 선물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체질에 너무 치우치는 것보다는 누구에게나 잘 맞는 건강식품이나 영양제가 좋을 것입니다.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줄 천연식품이나 영양제

 

달맞이씨 오일, 하이리그난 아마씨오일, 칡즙(태음인), 이소플라본, 백수오 등이 도움이 됩니다. 가격대는 다양하기 때문에 나의 경제사정에 맞는 제품과 수량을 선택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여성 갱년기에 홍삼제품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홍삼 같은 경우에는 체질에 안 맞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평소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면 피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골다공증 예방, 뼈와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과 영양제

 

여성 40대 50대는 뼈가 점점 약해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나중에 골다공증이 쉽게 올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에도 대비해야 하므로 관절염이나 뼈에 좋은 건강식품이나 영양제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뼈에 좋은 MSN이나 콜라겐은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것으로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관절과 뼈에 도움을 주는 타트체리 주스, 글루코사민, MSN 같은 영양제가 있습니다.

 

40대 50대가 되면 불면증이 생기기 시작해 잠을 편히 제대로 못 자 몹시 괴로워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불면증으로 잠을 못 자는 날들이 누적되면 컨디션도 망가지고 기억력도 나빠질 뿐만 아니라 신경이 예민해지면서 면역력도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불면증엔 천연 감태추출물 성분이 포함된 수면 영양제

 

특히 수면제는 많은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혹시 엄마가 수면제를 드신다면 안 드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야 합니다. 요즘은 감태추출물 성분이 포함된 수면 영양제가 많이 나오는데 이런 천연식품 영양제는 부작용도 격정 없이 질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노화가 진행되는 뇌 건강에 좋은 오메가3, 견과류

 

그 외에도 뇌의 노화도 진행되기 때문에 건망증도 심해지고 두뇌회전도 예전 같지 않아 힘들어하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오메가 3 영양제나 하루견과도 도움이 됩니다. 치매 예방에도 좋으니 꾸준히 섭취하실 수 있도록 평소에도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면역력과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도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영양제를 꾸준히 드실 수 있어야 하는데 꾸준히 드시는걸 힘들어하시거나 자꾸 드시는걸 깜박하시는 분들을 위해 영양제 요일 케이스를 같이 선물해 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물만 하고 끝이 아니라 엄마가 잘 챙겨 드시고 있는지도 가끔은 체크해 주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기능성 화장품

고혼진 뉴트리션 크림

50g 30만 원대

요즘 고혼진 화장품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입소문이 나면서 한류 화장품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혼진 뉴트리션 크림은 피부의 활력을 더해주고 자생을 도와 잔주름 등을 개선하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늘어가는 주름으로 깊은 한숨이 나오는 40~50대 엄마에게는 입꼬리가 씩 올라갈 선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가격대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쉽게 구입이 망설여지기는 하지만 일 년에 한 번 엄마를 위해 선물해야 하는 기회라면 그리고 경제적 능력이 조금 따라준다면 과감하게 드리는 것도 엄마에게 큰 기쁨을 드릴 것 같습니다. 구입은 고혼진 홈페이지에서 1:1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30ml 10만 3천 원, 50ml 15만 7천 원, 75ml 19만 원대

에스티로더 갈색병이란 이름으로 더 유명한 화장품으로 면세점에서 많이 구입하는 화장품입니다. 용량에 따라 가격대가 다르니 자신의 주머니 사정에 맞는 용량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50ml 4만 1천 원대, 125ml 7만 9천 원대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수분 크립계의 절대강자로 11년 연속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국민 수분 크림’이라고 합니다. 피부가 매운 건조한 40,50대 여성의 속 건조까지 개선하는 깊은 보습력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할 수 있는 순한 성분,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해 피부 보호까지 된다고 합니다.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아이&래쉬 세럼

20ml 10만 원대

눈가 주름은 여성들이 가장 신경 쓰이고 가장 지우고 싶은 주름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주름의 진행속도도 너무 빠르기 때문에 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아이&래쉬 세럼은 뷰티 전문가들이 선택한 아이크림 부분 1위를 하였으며 아이크림에 내장된 애플리케이터로 눈가 쿨링과 마사지가 가능한 아이 세럼이라고 합니다.

 

AHC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30ml 2만원대

AHC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도 인기있는 제품으로 콜라겐과 인체 유사 엘라스틴을 함유해 피부의 탄성과 밀도를 높여주며,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고 합니다. 

 

향수 샤넬 넘버 5 오 드 퍼퓸

30ml 93,700원, 50ml 114,000원, 100ml 17만 9천 원대

향수를 안 좋아하던 분들도 나이가 들면서 취향이 변하는 걸 보게 됩니다. 특히 평소 향수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샤넬 향수도 무난합니다. 새롭고 핫한 향수 브랜드도 많겠지만 샤넬 향수는 클래식만큼 트렌디한 건 없다는 만고의 진리가 통하는 향수로 1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나이나 취향,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무난한 향수입니다. 

 

그렇지만 향이라는 건 호불호가 있으므로 이왕이면 평소에 엄마가 좋아하는 향수로 선물해 드리는 것이 더 좋습니다. 

 

위의 제시한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패션 소품, 미용기기

스카프와 장갑

스카프는 아무리 많아도 패션 소품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품목입니다. 평소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칼라나 즐겨 입으시는 의상과 어울리는 디자인을 고른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이라면 따뜻한 장갑도 좋은데 엄마가 평소 화려한 취향인지 단정하고 심플한 취향인지 잘 생각하셔서 고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명품을 사드려도 좋겠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를 원하신다면 레노마, 루이까또즈, 닥스, 코치 브랜드가 가장 무난합니다. 가격은 2만 원대에서 십만 원대까지 다양하므로 자신의 사정에 맞게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다이슨 에어 랩

중년으로 접어들수록 머리숱도 적어지고 머리카락에 힘도 없어지기 때문에 머리 스타일을 제대로 내기가 여간 힘들지 않습니다. 혜 어 스타일이 그 사람 이미지의 90%를 좌우한다고 하는데 어쩌면 화장품보다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다이슨 에어 랩은 청소기로 유명한 다이슨에서 만든 헤러롤 기기인데 기기가 자동적으로 머리카락을 깜 싸면서 컬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미용실에서 전문가의 손길로 드라이한 것처럼 근사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큰 단점이 있다면 50만 원대의 사악한 가격입니다. 

 

이렇게 40대 50대 엄마에게 선물할 만한 것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비싼 선물보다는 평소 엄마에게 관심을 갖고 충분히 고민해서 엄마의 취향과 필요에 딱 맞는 선물이 가장 좋은 선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