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PC 카카오톡 설치하기

 

PC 카카오톡 설치하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PC 카카오톡 설치하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PC 카카오톡 설치하면 PC를 이용하면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핸드폰에서 보다 키보드로 타이핑을 하면 더욱 편하고 빠르며 핸드폰에 있는 카카오톡에 있는 자료를 PC 카카오톡으로 보내고 받는 용도가 아주 유용하답니다.

 

PC 카카오톡 설치하기

목 차


    PC 카카오톡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기

    PC 카카오톡 설치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 톡 웹사이트에 들어가 PC버전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카카오 톡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에 마우스를 대면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C 번전은 windows와 Mac OSx10.10 이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PC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선택을 하셔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PC 카카오톡 설치하기

    PC의 다운로드 폴더에 아래와 같은 KakaoTalk_Setup 파일이 다운로드되었을 것입니다. 이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 PC 카카오톡 설치하기를 시작합니다. 

    또는 카카오톡 홈페이지 인터넷 창 왼쪽 하단에 아래와 같이 KakaoTal_Setup.exe가 보이면 이것을 클릭해도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PC 카카오톡 설치하기를 시작하는 창이 뜨면 다음을 누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PC 카카오톡 설치하기 프로그램이 설치될 폴더 루트 경로가 보이는데 다음을 누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를 선택해 주시고 설치를 누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PC 카카오톡 설치하기가 진행됩니다. 

    PC 카카오톡 설치하기가 완료되면 마침을 누릅니다.

    PC 카카오톡 로그인 하기

    이제 PC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었고 아래와 같이 PC 카카오톡 로그인 창이 뜹니다.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해야하는 데 만약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면 그대로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됩니다.

     

    만약 카카오계정 로그인 이메일 주소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아래 설명을 계속해서 따라오세요.

     

    이제 핸드폰에 있는 모바일 카카오톡을 열어주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모바일 카카오톡에 들어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면 세 번째 메뉴 '전체 설정'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전체 설정에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개인/보안'으로 들어가 주세요.

     

    '개인/보안'에 들어가면 '개인정보 관리'로 들어갑니다.

     

    카톡 계정의 비밀번호와 인증번호를 절대 타인에게 알려주지 말라는 주의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카카오 계정'에 들어가 카톡 계정에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가 보입니다. 이 메일 주소를 조금 전 설치 후 떴던 PC 카카오톡 창 '카카오 계정'란에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아래 그림처럼 '계정 비밀번호 변경'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확인'으로 들어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이제 '비밀번호 재설정'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요청을 핸드폰 번호 인증을 받아 입력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PC 카카오톡 창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아까 카톡 계정 입력란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셨지요? 이제 아래 그림과 같이 PC 카카오톡 창 아래 자동 로그인에 체크를 해주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공공장소에 있는 PC에서는 PC 카카오톡 사용 시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셔야 합니다. 

    핸드폰에서 카카오 계정 찾기를 해 카톡 계정과 비밀번호를 재설정해 카톡 계정에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PC  카카오톡 창 아래에 있는 '카카오 계정 찾기'로 할 경우에는 '내 PC 인증받기'를 통해 보안용 인증번호를 받아 '보안 인증번호 확인'을 통해 로그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도 간단하니 편리한 방법으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PC 카카오톡 설치하기 어렵지 않고 간단하지요? 그냥 모바일로만 카톡을 사용할 때 보다 PC 카카오톡을 같이 사용하면 훨씬 생활에 유용하답니다. 

     

    카카오톡 생일설정과 내생일 비공개, 음력생일 설정 등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생일설정 (내생일 비공개 설정, 생일 음력양력 변경)

    카카오톡 다들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한국인과 친분이 있는 외국인들도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가 카카오톡인 것 같습니다. 이제는 카카오톡이 없으면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에 이

    sosohanlifetip.tistory.com

    카카오 뱅크 계좌는 갖고 계신가요? 장점이 많은 카카오뱅크 계좌도 아래 포스팅 참고하셔서 개설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과 장점

    카카오뱅크는 한국카카오 주식회사에서 2017년 7월에 오픈해 개시 첫 달 100만 고객을 돌파하고 6개월 만에 500만 고객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은행의 이른바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다양한 서비스를

    sosohanlifetip.tistory.com